앞선 글에서 엡손 복합기 스캐너 오류를 해결하고자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는 등의 작업을 설명드렸습니다. 하지만 재설치 당시에 스캐너가 제대로 작동하다가 결국 또다시 똑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스캐너가 사용 중입니다. 현재 스캔 세션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린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프로그램 재설치에도 똑같은 오류,
낯선 IP 주소와 함께 스캐너가 사용 중이라고 뜨는데요.
결국 고객센터의 도움을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 엡손 고객센터 대표번호
1588-3515
▶ 복합기 기술지원 전화번호
1566-3515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니 기술지원팀으로 연결을 해 주었는데요.
그렇게 원격지원으로 스캐너 오류를 확인하기 시작했습니다.
원격지원을 받을 때는 엡손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홈페이지를 열어 놓고 전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사의 말에 따르면,
스캐너 오류 메시지 속의 IP 주소는 다른 사람이 아닌 복합기를 사용하는 내부 IP 주소라고 합니다.
이후 원격으로 진행하면서 또다시 프로그램 재설치를 하고 오류를 잡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1시간 가까이 과정이 진행됐지만 결국 와이파이 연결로 스캔을 하는 건 실패했습니다.
프린터는 되지만 스캔은 여전히 되지 않았는데요.
마지막으로 USB를 연결해 스캐너를 사용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원격지원을 받기 전에는 USB를 연결해도 스캐너가 오류가 났기 때문입니다.
복합기 셋업파일을 재설치하면서 와이파이 연결이 아닌 USB 설정으로 바꾼 다음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다행히 USB 스캐너 연결은 잘 되었는데요.
와이파이 스캐너 기능은 왜 안 되는 것일까요?
기술지원팀에서도 복합기를 서비스받아보는 게 좋을 거 같다고 합니다.
엡손 서비스는 TG삼보컴퓨터(TGS) 서비스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네이버지도나 TMAP 등 사용하는 지도에서 '엡손서비스센터'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Epson Korea | Home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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